2021년 3월 학습 내용 - Patience (인내)

유초등부 부모님, 안녕하세요!

봄 시작되는 3월, 그리고 이 사순절 기간에 우리는 우리에게 생명을 주시려고 모진 고초를 참아내신 예수님을 묵상합니다.

"인내"는 성경전체에 자주 등장하는 주제입니다. 하나님은 일찍부터 사람들에 대하여 인내하셨습니다.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으로부터 돌아섰을 때 인간이 하나님께 돌아올 수 있는 길을 만들기 시작하셨습니다. 지금도 매일의 삶 속에서 고집스럽게도 하나님과 멀어지는 선택을 하는 우리들에 대하여 인내하며 기다려 주십니다. 성령의 열매 중 하나인 인내를 키우게 되면 이웃과의 관계 속에서도 유익을 얻고 하나님을 신뢰하며 기다리는 법도 배우게 됩니다.

3월의 주제를 이렇게 정의합니다. "Patience (인내) – Waiting until later for what you want now. (지금 당장 원하는 것을 나중까지 기다리는 것.)" 이라고 정의해봅니다.
이번 달 암송구절은 시편27:14 입니다: "너는 여호와를 바랄찌어다. 강하고 담대하며 여호와를 바랄찌어다." 때로는 기다림이 아주 힘들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바라볼 때 기다릴 수 있는 힘도 생깁니다.
3월 매 주일의 학습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표는 학습요지)

첫 주 (눅 2:25-35) – 하나님의 백성들은 수백년 동안 메시야를 기다려왔습니다. 하나님은 시므온이 죽기전에 메시야를 뵈올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오래동안 기다려온 시므온은 마침내 아기예수를 만나며 하나님 약속의 성취를 경험합니다. ►기다려야할 때 하나님이 함께하심을 기억하라

둘째 주 (출32:1-35) – 이스라엘 백성들은 모세가 하나님 만나는 시간이 길어지자 참지 못하고 아론에게 우상을 만들어 달라고 조릅니다. 조급해 할수록 무엇이 참된 것인지 혼돈되기 쉽습니다. ► 기다리기 어려울 때 바른 것을 생각하라

셋째 주 (창25:24-34) - 에서가 팥죽 한 그릇에 장자권을 팔아 넘기는 이야기를 배웁니다. 급하다고 느껴져 더 중요한 것을 버리는 일은 하지 말아야겠습니다. ► 기다리지 못할 때 큰 것을 잃을 수 있다.

넷째 주 (마 21:1-11) – 종료주일입니다. 사람들은 예수님이 오래 기다렸던 백성을 구원할자로 믿기 시작하며 나귀를 타고 입성하시는 예수님을 환영합니다. 물론 그들이 기대했던 모습과 달라서 온전히 깨닫기까지 더 많은 시간이 걸리지만, 신실하신 하나님을 기뻐할 수 있습니다. ►기다리는 순간에도 하나님을 celebrate 할수 있다.

** 3월 - 6월까지 유년부와 초등부가 함께 예배합니다. 매주일 9:25am 정시에 시작하므로 그 전에 Zoom 으로 입장하도록 격려 부탁드립니다. (Zoom ID 884 2331 3541)

NJ초대교회유초등부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