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학습 내용 - Stewardship(청지기의 사명)

초등부 부모님,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땅과 거기에 충만한 것과 세계와 그 가운데에 사는 자들은 다 여호와의 것이로다! (시24:1)" 라고 다윗이 선포합니다. 우리 주위에 있는 것들이 사실 우리의 것이 아닙니다. 진정한 주인은 하나님이십니다. 우리가 무엇을 만들어도 결국 하나님께서 주신 달란트와 은사를 사용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어느 시간동안 맡겨주신것을 잘 관리하고 그것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 돌릴 사명이 있습니다. 초등부 1월의 주제는 "Stewardship(청지기의 사명)" 입니다.

예수님께서 청지기의 본을 보여주셨습니다. 예수님은 당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허비하지 않으셨고 늘 하나님의 계획 가운데 일하셨습니다. 주위의 자연만물을 사용하셔서 사람들로 살아계신 하나님께 돌아오고 알아가도록 하셨고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을 이루는데 모든것을 사용하셨습니다.

1월 매 주일의 학습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표는 학습요지)

첫 주 (시 24:1) – 우리에게 주어진 모든 것들이 사실상 하나님의 것입니다. 어린이들은 "내 것"을 주장하기 좋아합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있는 것들이 하나님께서 빌려주신것이라고 깨달을때 우리의 것을 더 지혜롭게 사용할 줄 알게됩니다. ►모든 것이 주님의 것임을 기억하라.

둘째 주 (시 90:12) – "우리에게 우리 날 계수함을 가르치사 지혜로운 마음을 얻게 하소서." 모세의 기도입니다. 초등부 시기에 어린이들은 시간에 대해 인식하기 시작합니다. 우리의 시간이 한정되어 있음을 알고 시간을 지혜롭게 사용하도록 배웁니다. ►시간을 지혜롭게 사용하라.

셋째 주 (마 25:14-30) – 예수님은 달란트의 비유를 통해 청지기의 사명을 가르쳐주십니다. 물건이든, 돈이든, 재능이든, 하나님께서 맡겨주신 것들을 책임감있고 지혜롭게 사용하여야 합니다. ►가지고 있는 것들을 지혜롭게 사용하라.

넷째 주 (고후9:6-7) – 초등부 어린이들은 이제 용돈을 받아 돈을 소유하기도 합니다. 정기적 용돈을 받지 않더라도 갖게 된 돈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모습으로 사용하는 것을 배워야 할 것입니다. 드리고, 저축하고, 사용하는 원리를 배웁니다. ► 돈을 지혜롭게 사용하라.

다섯째 주 (마6:19-24) – 마지막으로 내가 어떻게 살 것인지 생각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네 보물 있는 그 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 인생은 이땅에서의 소유를 불리는데 써버릴것이 아니라 정말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보물을 하늘에 쌓는 것을 배웁니다. ►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아는 자로 살아가자.

어린이들이 1월 한달, 말씀과 기도를 통해 주인되신 하나님께서 맡겨주신 모든 것들을 지혜롭게 사용하는 청지기가 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초대교회 초등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