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학습 내용 - Christmas (성탄)

초등부 부모님 안녕하세요,

2020년은 판데믹으로 얼룩진 한 해여서 12월을 맞이하는 우리들은 여러 감정이 뒤섞일 수 있습니다. 성탄이 가져온 소망과 기쁨으로 채우고 싶지만 지금의 상황이 너무 어려워 평화를 찾는데 씨름하고 있는 가정들이 적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바로 이런 이유로 성탄의 의미가 더 진하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냄새나는 말구유에 아기를 눞이고 싶은 어미는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생명 주시길 원하셔서 어둡고 느추한 세상에 빛과 소망 되신 예수님을 보내주셨습니다. 과거의 여러 성탄절들을 회상해보아도 모든 것이 넉넉했던 때보다 어려움 가운데서 서로를 위해주며 celebrate 한 성탄절이 오히려 더 기억에 남는 이유가 여기 있는 것 같습니다.

12월 주제는 "성탄" 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가장 큰 선물이신 예수님을 celebrate 합니다.
Christmas is celebrating Jesus, God's greatest gift.

이 달의 암송구절은 "오늘날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 (눅 2:11)" 입니다. 각 주일에 배우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표는 학습요지)

• 첫째 주 - (사 9:6-7) 예수님께서 이땅에 태어나시기 수백년 전에 이사야 선지자를 통해 주신 약속에 대해 배웁니다. ►하나님은 약속한 것을 반드시 이루시기에 우리에겐 소망이 있다.

• 둘째 주 – (눅 1:26-56) 천사 가브리엘이 전해준 소식은 마리아로 두려워하게 할 수 있었지만 크신 하나님을 신뢰하고 그분의 함께하심을 믿었습니다.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이 있으시기에 우리는 기뻐할 수 있다.

• 세째 주 – (눅2:1-7) 인간적으로 볼때 참 정신없는 상황입니다. 만삭인 몸으로 베들레헴까지 가야했던 마리아와 요셉. 가서보니 방도 없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계획하신대로 아기예수님이 탄생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이처럼 사랑하사 구주를 보내셨다.

• 넷째 주 – (눅2:8-20) 성탄 소식은 양떼를 치던 목자들에게 먼저 전해집니다. 목자들은 달려가 천사의 말대로임을 확인하고 복된 소식을 주위에 전합니다. ►하나님의 평화는 만민을 위한것이다.

** 예년처럼 교육부 성탄 가족 예배로 모이지는 못하지만 CFCCC (Chodae Family Christmas Carol Challenge) 에 동참하셔서 초대 가정마다 경배하며 성탄을 축하하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내용 교회 웹 참조)

** 마가복음 가족산책: 새해 1월 한달 동안 전교회적으로 마가복음 묵상합니다. 연말에 가이드를 픽업하셔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길 바랍니다!

초대교회 초등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