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학습 내용 - Faith (믿음)

초등부 부모님 안녕하세요,

COVID19로 석달 반 동안 교회건물이 문을 닫고 Online으로 예배를 드리다가 이제 제한된 인원이지만 현장예배를 드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교육부는 여름에도 계속해서 Online 예배로 드려집니다. 이 기간이 어린이들에게 쉽지 않겠지만 혼자 기도하고 말씀을 읽는 훈련을 하며 어린이들을 사랑하시는 주님과 더 깊은 교제를 하는 시간들이 되길 기도합니다.

6-7월 두달 간 초등부 어린이들은 예수님의 부활. 승천 후 사도들의 여정을 통해 Faith (믿음) 에 대하여 배우고 있습니다. 6월엔 오순절 성령 강림에서 시작하여 복음이 능력있게 전파됨과 그로인해 사람들이 변화됨을 배웠습니다. 복음으로 하나님에 대한 나의 생각이 바뀌고, 나의 가치관은 물론 다른이를 보는 눈까지 달라진다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7월에도 복음 행진이 계속됩니다. 복음은 모든이들을 위한 것이며 우리로 용서를 알게 하고,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게 하며, 어우러져 함께 일해가도록 우리를 변화시킵니다.

믿음을 아래와 같이 정의 하였습니다:
Faith is trusting in what you can't see because of what you can see.
믿음은 보이는 것들로 인해 보이지 않는 것을 신뢰하는 것이다.

올 여름 우리 어린이들이 개인의 믿음을 들여다 보고 예수님을 만나며 변화와 성장을 맛보게 되는 시간이길 기도합니다. 7월의 학습 내용입니다. (► 표는 학습요지)

첫 주 (엡 2:8-9) – 첫주는 바울이 에베소에 있는 교회에게 보낸 편지의 내용에서 시작됩니다. 우리가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구원을 얻었다고 말합니다. 구원이 우리의 행위에 있지 않음을, 은혜가 하나님의 선물임을 어린이들이 깨닫게 되길 기도합니다. ►예수님은 만민을 위한 하나님의 선물이다.

둘째 주 (행17) – 바울을 따라 아테네로 가봅니다. 바울은 많은 우상들 중에 "알지 못하는 신"이라고 적힌 우상까지 있음을 보고 이를 사용해 복음을 전합니다. ►우리는 다른들이 예수님을 알도록 도울수 있다.

셋째 주 (행 27:1 - 28:10) – 바울은 로마로 가는 중 배가 파선되는 경험을 합니다. 바울이 계획한 상황이 아니지만 믿음안에서 흔들리지 않습니다. 이일로 다른이들이 복음을 접합니다. ►복음은 문제를 보는 나의 시각을 바꾸어준다.

넷째 주 (계 21:3-5a) – 사도요한이 인생말기에 쓴 요한계시록을 보며 7월을 마감합니다. 요한은 환상을 통해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미래가 믿는 자들 앞에 펼쳐짐을 알게 됩니다. ►예수님을 따를 때 우리의 상상을 넘어선 놀랍고 복된 일이 벌어진다.

7월의 암송구절은 엡 2:8입니다: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