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학습 내용 - Faith (믿음)

초등부 부모님 안녕하세요,

하나님은 세상을 창조하시고 그가 지으신 피조물 가운데 지금도 일하고 계십니다. 우리는 눈앞에 펼쳐진 아름다운 하나님의 솜씨를 보며, 또 역사의 한 페이지로 찾아오신 독생자 예수님을 보며,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깨닫고 믿음을 갖게 됩니다.

COVID19로 인해 많은 시련과 어려움이 닥쳐왔지만 믿음을 가진 성도는 낙심하지 않고 그 가운데서 우리를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을 신뢰하며 보이지 않는 것들에 대한 소망을 품을 수 있습니다.

6-7월 두달 간 초등부 어린이들은 초대교회의 리더들의 삶과 여정을 통해 Faith (믿음)에 대하여 배웁니다.

믿음은 보이는 것들로 인해 보이지 않는 것을 신뢰하는 것입니다.
Faith is trusting in what you can't see because of what you can see.

올 여름 우리 어린이들이 개인의 믿음을 들여다 보고 예수님을 만나며 변화와 성장을 맛보게 되는 시간이길 기도합니다. 6월의 학습 내용입니다. (► 표는 학습요지)

· 첫주 (히 11:1-12:3) – 믿음의 눈으로 앞을 내다본 구약의 선진들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우리는 역사 속에서 보여주시는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통해 예수님을 믿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보지 못했어도 그분을 알 수 있다.

· 둘째주 (행9:1-9) – 교회를핍박하던사울이다메섹도상에서예수님을만나완전히변화됩니다. 그는신약서신서의반이상을기록하며, 열방에복음을전하는도구로쓰임받습니다. ►예수님을 알게되면 우리의 시각이 바뀌어진다.

· 셋째주(행 9:10-31) – 하나님은 사울에게 아나니아를 보냅니다. 교회를 핍박하던 사울이기에 두려웠지만 결국 하나님께서 어느 누구도 변화시키실 수 있음을 믿습니다. ►예수님을알게되면 두려움을 이길 수 있다.

· 넷째주(행10) – 베드로는 하나님께서 보여주신 환상으로 통해, 그리고 이어진 이방인 고넬료와의 만남을 통해 복음이 모든 이들을 위한 것임을 깨닫습니다. ►예수님을 알게되면 다른이들을보는 눈도 바뀌어진다.

 6-7월의 암송구절은 히 11:1입니다: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