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학습 내용 - Humility (겸손)

초등부 부모님, 안녕하세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온 세상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럴때일수록 교회가 빛과 소금이 되어 세상을 향해 소망의 메세지를 전해야겠습니다. 고난주간과 부활절이 있는 4월이 우리 가정들에게 겸손한 왕으로 오신 예수님의 복음을 새롭게 상기시켜주는 달이 되길 기도합니다.
인간은 어른이나 아이나 할 것 없이 자신부터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세상에서도 자신을 먼저 내세우고 자신을 이롭게하는 쪽으로 선택하라고 배웁니다. 그러나 성경이 중요시 여기는 그리스도인들의 덕목 중에 "겸손"이 있습니다. 예수님은 왕의 왕, 주의 주신데, 겸손의 본을 보이셨습니다.

4월의 주제는 Humility (겸손) 입니다.

Humility is putting others first by giving up what you think you deserve.
겸손은 내가 마땅히 받아야 한다고 생각되는 것을 포기하며 다른이들을 먼저 생각해 주는 것이다.

겸손은 자신에 대한 부정적 생각이나 비교의식을 갖고 있는 "열등의식"과는 다릅니다. 진정한 겸손은 하나님 안에서의 자신의 정체성을 확고히 한 상태에서 다른이들을 먼저 생각해주는 마음입니다.
이 달의 암송구절: "아무 일에든지 다툼이나 허영으로 하지 말고 오직 겸손한 마음으로 각각 자기보다 남을 낫게 여기고 (빌2:3)"

 4월 각 주일에 배우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표는 학습요지)

· 첫째 주 (마26:36-56) –예수님은 겟세마네 동산에서 아버지 하나님께 놀라운 기도를 드렸습니다. 당신의 뜻보다 아버지의 뜻이 더 중요했습니다. ►남을 먼저 생각하라. (Put others first.)

· 둘째 주 (요18:12-20:23) –빌라도 법정에 서셨던 예수님은 우리의 죄값을 치루기 위해 십자가의 죽음을 택하셨습니다. 우리를 먼저 생각하신 예수님을 따라 우리도 남을 먼저 생각해줄 수 있습니다. ► 예수님은 우리를 먼저 생각해주셨다. (Jesus put us first.)

· 셋째 주 (빌 2:3-8) –암송구절이 들어있는 본문을 가까이 들여다봅니다. 겸손의 최고의 본이 되어주신 예수님의 눈으로 주위 사람들을 바라봐야겠습니다. ► 예수님을 본받아 나도 남을 먼저 생각해 줄 수 있다. (Put others first because Jesus put you first.)

· 넷째 주 (눅 24:13-35) –엠마오로 가던 두 제자의 마음은 혼란스럽고 슬펐습니다. 예수님께서 함께 걷고 계셨던것도 몰랐습니다. 예수님의 죽으심은 하나님의 언약의 성취임을 나중에 깨닫습니다. ►하나님의 계획에 대해선 언제나 더 발견할 것들이 있다. (There's always more to discover about God's plan.)

자기 자랑을 많이 하면 이 세상에서 잘 나아갈 것 같지만 오히려 "악취"나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진정한 겸손은 사람을 세워주며 그리스도의 향기를 풍기는 일이 됩니다. 우리 초등부 어린이들이 4월엔 예수님의 십자가 희생을 묵상하며 감사함 가운데 겸손의 인격을 갖추어 나가길 기도합니다.

** Bo Cake: 성경읽기 가이드 Bo Cake 사도행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4/19까지 끝내도록 격려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