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학습 내용 - Knowledge (지식)

초등부 부모님, 새해 하늘의 축복 많이 받으세요!

창조주 하나님께서는 인간을 다른 생물체들과 다르게 만드셨습니다. 4살 아이가 "왜?"라고 질문하는 것을 보면 알수 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모르는 것을 궁금해하며, 문제를 해결하려하고, 탐구. 개발 하려고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참된 것을 알아가고, 궁극적으로 그분을 알아가길 원하십니다.
하나님은 그분이 어떤 분이시며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발견하는 일에 우리를 초청하십니다.

사도바울은 골로새 교회에 편지하면서 저들이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과 하나님을 아는 것에 자라게 하시길 원한다고 기도했습니다. 예수님은 우리가 하나님을 알아가도록 인도해주셨습니다. 예수님의 이야기 속으로 들어갈수록 하나님께서 우리와 관계하시길 원하시고 이 복음을 세상에 전하길 원하심을 알수 있습니다.

1월 한달동안 이Knowledge (지식)에 대해서 배웁니다. Knowledge is discovering something new so you can be better at whatever you do. (지식은 내가 하는 일을 더 잘 할 수 있도록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것이다.)
우리 어린이들이 하나님에 대한 지식이 늘어감에 따라 삶속에서 승리하는 법을 배워갑니다.
이달의 암송 구절입니다: "대저 여호와는 지혜를 주시며 지식과 명철을 그 입에서 내심이며 (잠 2:6)"

1월 한달동안 복음서에서 우리가 배워야 할 지식에 대해 공부합니다.
학습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표는 학습요지)

• 첫째 주 – (눅 2:41-52) 예수님은 12살때 성전에서 랍비들에게 질문하며 바른지식을 배워가는 것이 중요함을 본으로 보여주셨습니다. ► 하나님의 말씀을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 둘째 주 – (요 1:19-42, 요 3:22-36) 세례 요한은 예수님의 길을 예비하기 위해 인생을 바쳤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말씀을 알았고 예수님의 사역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예수님께서 세례 받으러 나오실 때 그는 자신이 그럴 자격이 없는 자임을 알았습니다. ► 예수님을 배워갈 때 하나님을 알게 된다.

• 셋째 주 – (눅 4:1-13) 예수님은 광야에서 사탄에게 시험을 받으셨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말씀을 모두 알고 계셔서 사탄의 계략에 넘어가지 않으셨습니다. ► 하나님 말씀을 배워갈때 나는 지혜로운 선택을 할 수 있다.

• 넷째 주 – (마 11:1-6) 세례 요한은 감옥에서 예수님이 곧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구원자인지 알고자 하여 사람을 보냅니다. 예수님은 친절하게, 확실하게 하나님의 약속의 성취에 대해 알려주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이해하지 못할 땐 질문하자.

** Family Walk Thru Proverbs (잠언가족산책): 1월엔 가족이 함께 잠언을 하루에 1장씩 읽습니다. 가이드는 교회 로비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가이드를 이용해 가족이 함께 읽고, 나눈 후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