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학습 내용 - JOY (기쁨)

초등부 부모님, 안녕하세요!

어둡고 추운12월이 성탄절이 끼어있어서 그 어느 달보다 밝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부모님께서는 가장 기억에 남는 성탄절의 모습이 어떻하셨나요?

과거의 여러 성탄절들을 회상해보면 모든 것이 넉넉했던 때보다 어려운 가운데 서로를 위해주며 celebrate 한 성탄절이 오히려 더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12월 한달동안 이Joy (기쁨)에 대해서 배웁니다.

Joy is finding a way to be happy even when things don't go your way. (기쁨은 뜻하는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순간에도 행복해 할 이유를 찾는 것.)

우리의 기쁨이 환경에 달려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우리는 환경을 초월하여 기뻐할 수 있음을 성경은 이야기합니다.

사도바울은 "주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 (빌 4:4)"라고 감옥에서 편지했습니다.

우리는 삶이 순조로울 때 하나님의 선하신 공급하심을 인해 기뻐합니다. 또한 우리가 원하는 바 대로 일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에도 하나님께서 평안과 함께하심을 약속하셨기에 기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장은 보이지 않더라도 하나님께서 우리 삶속에 쓰고 계신 더 큰 스토리로 인해 기뻐할 수 있습니다.

각 주일에 배우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표는 학습요지)

첫째 주 - (사 9:6-7) 예수님께서 이땅에 태어나시기 수백년 전에 이사야 선지자를 통해 주신 약속에 대해 배웁니다. ►하나님은 약속한 것을 반드시 이루시기에 나는 기뻐할 수 있다.

둘째 주 – (눅 1:5-25; 57-79) 아기를 낳지 못했던 스가랴와 엘리사벳은 하나님께는 불가능한 것이 없음을 깨닫습니다. ►하나님께는 모든것이 가능하므로 나는 기뻐할 수 있다.

세째 주 – (눅 1:26-56) 천사 가브리엘이 전해준 소식은 마리아로 두려워하게 할 수 있었지만 크신 하나님을 신뢰하고 그분의 함께하심을 믿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하시기에 기뻐할 수 있다.

네째 주 – (눅2:1-20) 드디어 하나님께서 계획하신대로 독생자 아들을 이 땅에 보내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아들을 보내주셔서 나는 기뻐할 수 있다.

다섯째 주 – (마2:1-12) 성탄의 소식은 멀리 동방의 박사들에게도 전해졌습니다. 기뻐하며 먼 길을 달려와 예수님을 경배합니다. ►하나님을 찾아갈 때 기쁨을 발견한다.

** Bo Cake:새해 1월 한달 동안 전교회적으로 잠언서를 묵상합니다. 초등부 Bo Cake 도 잠언서를 매일 한 장씩 읽도록 돕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길 바랍니다!

** 성탄 가족 예배 및 연습 일정 Christmas Family Worship 12/14(Sat) 5:00pm (Rehearsal starts at 3:30pm)
12/13(Fri) Rehearsal 6:00pm – 7:00pm
(양일 연습 후 모두PTA 에서 어린이들이 간단히 요기 할 수 있도록 준비해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