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학습 내용 - Trust (신뢰)

초등부 부모님, 안녕하세요!

최근에 사다리를 타고 높이 올라간 적이 있으셨나요? 그 사다리가 얼마나 믿을 만 하였나요?

우리는 숙련된 조종사를 믿고 비행기에 오르기도 하고, 잘 짜여진 의자에 몸을 의지하기도 합니다.

초등부는 9월 한달 Trust (신뢰)에 대해 배웁니다. 신뢰를 이렇게 정의해봅니다 – "의지할 만한 자를 믿고 따르는 것."

Trust – putting your confidence in someone you can depend on.

새학기 첫달인 9월을 시작하면서 초등부 어린이들은 자신이 자기를 지으신 하나님을 얼마나 신뢰하고 있는지 돌아보게 됩니다. 산과 바다, 별들을 창조하신 전능하신 하나님. 죄로 인해 길을 잃은 인간들을 사랑하셔서 이땅에 찾아오신 사랑의 하나님. 십자가에서 죄에 대한 댓가를 치루심으로 우리에게 생명을 안겨주신 하나님. 자녀 삼아주시고 우리와 영원히 거할 처소를 예비하시겠다고 약속하신 바로 그 하나님을 우리는 믿고 있습니다.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의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제 길을 지도하시리라." (잠언3:5-6, 암송구절)

9월에는 창세기의 야곱, 요셉의 이야기를 통해 하나님이 얼마나 신뢰할 만한 분이신 지 발견해 갑니다.

9월의 학습 내용입니다. (► 표는 학습요지)

• 첫째 주 - (창 28:10-22) 아버지와 형을 속이고 도망쳐 나와야 했던 야곱은 하나님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실까 불안했을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꿈에 나타나셔서 그의 조부 아브라함과 하신 약속을 확인시켜 주십니다. ►어떤 일이 있어도 하나님을 신뢰할 수 있다.

• 둘째 주 – (창 37, 39:1-2) 요셉은 형들로 인해 애굽에 노예로 팔려갑니다. 혼자가 된 요셉은 많이 두려웠을 것입니다. 그러나 요셉은 혼자가 아니었습니다. ►혼자라는 생각이 들때 하나님께서 함께하심을 신뢰할 수 있다.

• 셋째 주 – (창40) 억울하게 감옥살이를 하던 요셉은 두 관원의 꿈을 해몽해주게 되어 풀려날 것을 기대했지만 곧 잊혀져서 더 많은 세월을 감옥에서 지내게 됩니다. ►삶속에서 이해되지 않는 일이 있을 때에도 하나님께서 함께하심을 신뢰할 수 있다.

• 넷째 주 – (창 41) 요셉은 거듭 하나님을 믿고 의지해야만 되는 상황을 만납니다.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요셉은 바로의 꿈을 해석하고 애굽을 위기에서 구할 계획을 제시합니다. ►위기의 순간에 하나님을 신뢰할 수 있다.

• 다섯째 주 – (창 42-45) 요셉 이야기의 결말을 배웁니다. 요셉은 하나님께서 하신 일을 보고 형들을 용서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삶 가운데 그분의 이야기를 쓰고 계십니다. ► 하나님께서 우리를 향한 계획이 있으심을 신뢰할 수 있다.

** 9월 22일(주) 2부 예배와 3부 예배후에 초등부 Open House (부모 모임)가 있습니다. 꼭 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