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학습 내용 - 관용(Generosity)

초등부 부모님, 안녕하세요. 

벌써 12월이 되었습니다. Thanksgiving Day 의 다음날인 Black Friday 때 벌써 상점마다 성탄절 캐롤이 울리고 있었서 놀랐습니다. 이제 회사마다 앞을 다투어 어린이들의 눈길을 끌 상품, 장난감을 선전할 것입니다. 이런 환경에 사는 우리 아이들에게 더욱 성탄절의 진정한 의미를 들려주어야겠습니다.

초등부 12월의 주제는 "Generosity (아낌없이 줌. 관용)" 입니다. "Making someone's day by giving something away. (무엇을 내어줌으로 누구의 하루를 밝혀주는 것.)" 라고 정의해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셔서 아들을 아낌없이 내어주셨고, 예수님은 그의 생을 아낌없이 내어주셨습니다. 하나님의 선물을 받은 자들은 다른이들에게 관용의 마음을 갖고 나누어줄 줄 알게됩니다. 돈과 물질을 많이 갖고 있지 않은 어린이들은 자신이 나누어 줄 것이 별로 없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금만 생각해본다면 이 성탄절기에 예수님의 사랑을 품고 주위 많은 이들에게 귀한것을 나누어 줄 수 있게 됩니다.

"선을 행하고 선한 사업을 많이 하고 나누어주기를 좋아하며 너그러운 자가 되게하라. (딤전6:18)"

위 암송구절 처럼 선한 행위에 부요한 자들이 되길 기도합니다.

12월 매 주일의 학습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표는 학습요지)

• 첫 주 (요일4: 9-11) – 관용은 하나님께로부터 옵니다. 하나님께서 먼저 우리를 사랑하셔서 우리도 사랑할 줄 알게 됩니다. 어린이들이 가족, 친구,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해봅니다. ►하나님께서 먼저 주셨으니 나도 나누어 줄 수 있다.

• 둘째 주 (눅12:13-21) – 한 부자의 비유를 들어봅니다. 풍년이 들어 필요에 넘치도록 수확한 한 부자가 필요한 자들에게 나누어 주지 않고 창고를 늘려 쌓아놓습니다. 곧 생을 마감하게 되니 자신도 누리질 못합니다. ►나누어 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라.

• 셋째 주 (딤전 6:18) – 이달의 암송구절을 배웁니다. 우리의 참 부유함은 쌓아놓는데 있지 않고 나누어 주는데 있음을 배웁니다. ►나누어 주는 일에도 독창적인 방법을 찾아보자.

• 넷째 주 (눅2:1-18) – 예수님은 화려한 궁전에서 태어나지 않으시고 마굿간에서 태어났습니다. 천사들이 이 소식을 양치던 목자들에게 알립니다. 우리는 예수님이 우리 인류에게 주신 하나님의 선물이심을 알게됩니다. ► 하나님은 우리에게 예수님을 주셨다.

• 다섯째 주 (마 2:1-12) – 동방박사들은 아주 특별한 별을 발견하고는 왕께 드릴 아주 특별한 선물을 들고 그를 찾아갑니다. ► 하나님께 드리는 것처럼 남에게 나누어 줄 수 있다.

초등부 큐티 안내지를 활용하여 꾸준히 하나님과의 시간을 갖도록 응원해주십시요. 어린이들이 12월 한달, 말씀과 기도를 통해 관용의 삶을 살아가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 Bo Cake: 성경읽기 가이드 Bo Cake 요한복음은 12/10/17까지 완성하여 가져옵니다. 다음은 요한서신서 Bo Cake 이 이어집니다. 격려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