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학습 내용 - 청지기의 사명(Stewardship)

초등부 부모님, 안녕하세요. 

"땅과 거기에 충만한 것과 세계와 그 가운데에 사는 자들은 다 여호와의 것이로다! (시24:1)" 라고 다윗이 선포합니다.

우리 주위에 있는 것들이 사실 우리의 것이 아닙니다. 진정한 주인은 하나님이십니다. 우리가 무엇을 만들어도 결국 하나님께서 주신 달란트와 은사를 사용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어느 시간동안 맡겨주신것을 잘 관리하고 그것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 돌릴 사명이 있습니다.

초등부 10월의 주제는 "Stewardship(청지기의 사명)" 이며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이 하나님의 것이니 가진 것을 잘 관리하라"로 정의합니다.

예수님께서 청지기의 본을 보여주셨습니다. 예수님은 당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허비하지 않으셨고 늘 하나님의 계획 가운데 일하셨습니다. 주위의 자연만물을 사용하셔서 사람들로 살아계신 하나님께 돌아오고 알아가도록 하셨고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을 이루는데 모든것을 사용하셨습니다.

10월 각 주일에 배우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표는 학습요지)

• 첫 주 (시 24:1) – 우리에게 주어진 모든 것들이 사실상 하나님의 것입니다. 어린이들은 "내 것"을 주장하기 좋아합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있는 것들이 하나님께서 빌려주신것이라고 깨달을때 우리의 것을 더 지혜롭게 사용할 줄 알게됩니다. ►모든 것이 주님의 것임을 기억하라.

• 둘째 주 (시 90:12) – "우리에게 우리 날 계수함을 가르치사 지혜로운 마음을 얻게 하소서." 모세의 기도입니다. 초등부 시기에 어린이들은 시간에 대해 인식하기 시작합니다. 우리의 시간이 한정되어 있음을 알고 시간을 지혜롭게 사용하도록 배웁니다. ►시간을 지혜롭게 사용하라.

• 셋째 주 (마 25:14-30) – 예수님은 달란트의 비유를 통해 청지기의 사명을 가르쳐주십니다. 물건이든, 돈이든, 재능이든, 하나님께서 맡겨주신 것들을 책임감있고 지혜롭게 사용하여야 합니다. ►가지고 있는 것들을 지혜롭게 사용하라.

• 넷째 주 (고후9:6-7) – 초등부 어린이들은 이제 용돈을 받아 돈을 소유하기도 합니다. 정기적 용돈을 받지 않더라도 갖게 된 돈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모습으로 사용하는 것을 배워야 할 것입니다. 드리고, 저축하고, 사용하는 원리를 배웁니다. ► 돈을 지혜롭게 사용하라.

• 다섯째 주 (마6:19-24) – 마지막으로 내가 어떻게 살 것인지 생각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네 보물 있는 그 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인생은 이땅에서의 소유를 불리는데 써버릴것이 아니라 정말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보물을 하늘에 쌓는 것을 배웁니다. ►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아는 자로 살아가자.

초등부 큐티 안내지를 활용하여 꾸준히 하나님과의 시간을 갖도록 응원해주십시요. 어린이들이 10월 한달, 말씀과 기도를 통해 주인되신 하나님께서 맡겨주신 모든 것들을 지혜롭게 사용하는 청지기가 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 ** Bo Cake: 성경읽기 가이드 Bo Cake 요한복음이 시작됩니다. 두달 좀 넘는 기간동안 (10/1 ~ 12/10까지) 한주에 2장꼴로 읽어나가며 질문에 답하면 됩니다. 격려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