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학습 내용 - 우정(Friendship)

초등부 부모님, 안녕하세요. 

드디어 새학년 새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새로운 환경에서 새로운 친구들도 만날것입니다.

초등부 9월의 주제는 "Friendship(우정)" 입니다.

우리 모두는 친구가 필요합니다. 3-5학년 시기에는 친구의 존재가 더욱 크게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이 시대를 사는 어린이들이 친구를 잘 사귀지 못하고 사회성이 결여되어있는 모습을 많이 봅니다. 좋은 친구와 벗하며 사귀는 것은 하나님께서 바라는 것이고 우리 어린이들의 신앙에도 큰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요 15:13) 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에서 더 큰 사랑이 없나니." 라고 말씀하신 예수님은 십자가의 죽으심을 통해 우리의 영원한 친구가 되어주셨습니다. 좋은 친구는 어려울 때 등을 돌리지 않습니다. 예수님처럼 나부터 상대를 사랑하고 격려하며 세워주는 친구가 되어줄때 우리 안에 아름다운 우정이 싹틀 수 있습니다.

이번 달 암송구절은 잠언17:17 입니다: "친구는 사랑이 끊어지지 아니하고 형제는 위급한 때를 위하여 났느니라."

9월 각 주일에 배우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표는 학습요지)

• 첫 주 (요13:34, 삼상20) –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는 조건이 무엇일까요? 구약의 다윗과 요나단 이야기는 우정이 어떤것인지 알려줍니다. 예수님께서 주신 새 계명 "서로 사랑하라"가 우정의 기본 조건임을 배웁니다. ►친구는 서로 사랑한다.

• 둘째 주 (롬 15:7, 행 9:1-25) – 어떤 아이들은 쉽게 친해지지만 어떤 아이들은 쉽지 않음을 경험할 것입니다. 바나바는 과거의 일로 거부되고 있던 바울을 받아주고 대변해줍니다. ►친구는 서로 받아준다.

• 셋째 주 (골3:13, 요21) – 아이들의 관계에서도 절친한 친구가 원수가 되어버리는 경우를 봅니다. 친구와 다투고 상처받을 수 있지만 용서를 통해 관계가 회복될 수 있음을 배웁니다. ► 친구는 서로 용서해준다.

• 넷째 주 (살전5:11, 욥1-2) – 우리는 어려울때 친구의 도움으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주일엔 어떻게 친구에게 용기를 북돋우어주고 세워줄 수 있는지 배웁니다. ► 친구는 서로 용기를 북돋우어 준다.

초등부 큐티 안내지를 활용하여 꾸준히 하나님과의 시간을 갖도록 응원해주십시요. 어린이들이 9월 한달, 말씀과 기도를 통해 나와 주위 친구들과의 관계를 돌아보고 건강하게 우정을 꽃피워가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 초등부는 9월 24일(주일)에는 2부, 3부 예배 후 OPEN HOUSE가 있사오니 꼭 참석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