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학습 내용 - 독특성 (Uniqueness)

초등부 부모님, 안녕하세요. 

유일신 여호와 하나님께서 우리를 그분의 형상대로 만드시고 땅에 충만하도록 복 주셨습니다.
우리는 그분의 창조성을 닮았을 뿐 아니라 그분의 계획과 목적에 따라 각각 독특하게 지음을 받았습니다.

엡 2:10 에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우리는 그의 만드신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7 월의 주제는 Uniqueness (독특성) 입니다.

Uniqueness is a reflection of the character of God.
독특성은 하나님의 성품을 반영하는 것이다.

6월 주제 (창조성) 에 이어서 7월에는 신구약의 인물들의 독특성을 공부하며 그들 각자를 향한 하나님의 독특한 계획이 있었음을 들여다보고 나에게 주어진 은사, 재능은 무엇인지, 나를 향하신 하나님의 계획은 어떤것일지 기도하며 발견해봅니다.

7월 각 주일에 배우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표는 학습요지)

• 첫 주 (삼상 17) – 어린이들이 잘 아는 다윗의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양치기 소년이었던 다윗은 하나님께서 주신 자신의 경험을 살려 사울의 갑옷을 마다하고 물맷돌을 사용하여 골리앗을 넘어뜨립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나"로 지으셨다.

• 둘째 주 (창 12) –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에게 큰 약속을 하시며 가보지도 않은 땅을 향해 가게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또한 당신이 하신 약속을 신실하게 지키셨습니다. 언젠가는 우리 어린이들도 자신이 익숙하지 않은 일을 하도록 부르실 것입니다. 이때 하나님을 신뢰하고 자신에게 주신 독특한 일을 감당해봅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일에는 모험도 따른다.

• 셋째 주 (행 8:26-40) – 초대교회의 빌립집사는 중요한때에 이디오피아 내시를 만나 구약 예언의 성취에 대해 설명해주며 예수님을 소개합니다. 우리도 예수를 믿음으로 하나님과의 특별한 관계를 갖게 됩니다. ►하나님은 나로 예수님을 따르도록 만드셨다.

• 넷째 주 (행 16:11-15) – 바울과 실라는 선교여행 중 빌립보에서 리디아라는 여인을 만납니다. 리디아는 본인의 은사를 사용하여 주의 일꾼들을 환대하며 대접합니다. ►하나님은 나로 다른 이들을 사랑하도록 만드셨다.

• 다섯째 주 (고전 12) – 마지막 주엔 성령의 은사에 대하여 배웁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독특한 은사를 주셔서 세상을 변화시키는 하나님의 일에 사용하십니다. ►우리는 선한 일을 위하여 지음을 받았다.

초등부 큐티 안내지를 활용하여 꾸준히 하나님과의 시간을 갖도록 응원해주십시요. 어린이들이 7월 한달, 말씀과 기도를 통해 하나님께서 나를 어떻게 독특하게 지으셨는지 발견하고 개발하며 하나님께 쓰시려고 부르실때 준비되어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요.